바로가기 메뉴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취업·창업중심 교육명문대학 광주대학교

취업-창업 중심교육명문대학 광주대학교

탑유틸 메뉴
로그인
사이트맵
ENGLISH
CHINESE
통합검색

광주대뉴스

뉴스, 보도, 홍보 자료 접수는 이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자료 접수

제 목광주대 동문 이정록 작가 작품 英경매 시장서 인정

내용보기
광주대 동문 이정록 작가 작품 英경매 시장서 인정 사진1

광주대학교 동문의 사진 작품이 영국 경매 시장에서 시작가의 3배가 넘는 가격에 낙찰돼 관심을 받고 있다.

 

사진작가 이정록 동문의 작품인 ‘Tree of Life #1’이 최근 영국 필립스 옥션에서 진행된 경매에서 22500파운드(한화 3300만원)에 낙찰됐다.

 

이 작품의 경매 시작가는 7000파운드였다.

 

이 작가의 ‘Tree of Life’ 시리즈는 안개 속에서 생명의 빛을 발산하는 나무의 모습을 표현한 작품이다.

 

‘Tree of Life’ 시리즈는 지난 2013년 미국 아트넷 옥션을 통해 팝 명곡 호텔 캘리포니아로 유명한 미국 록 밴드 이글스의 보컬 조 월시(Joe Walsh)가 구입해 국내외에서 관심을 받기도 했다.

 

광주대 산업디자인학과를 나온 이 작가는 홍익대 산업미술대학원을 거쳐 로체스터 공대(R.I.T) 영상대학원에서 순수사진을 전공했다.

 

중국 상하이의 Zendai Contemporary Art Space, 한미사진미술관, 관훈갤러리, 신세계갤러리, 빛갤러리, 공근혜갤러리 등에서 개인전을 열었다.

 

또 광주비엔날레(2012), 무등설화(북경 금일미술관, 2012), 난징비엔날레(2010) 등 국제적인 기획전에 초대되는 등 활발한 작품 활동을 펼치고 있다.



담당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