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취업·창업중심 교육명문대학 광주대학교

취업-창업 중심교육명문대학 광주대학교

탑유틸 메뉴
로그인
사이트맵
ENGLISH
CHINESE
통합검색

광주대뉴스

뉴스, 보도, 홍보 자료 접수는 이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자료 접수

제 목광주대 MBC배 2연패 쾌거…홍채린 대회 최우수선수상

내용보기
광주대 MBC배 2연패 쾌거…홍채린 대회 최우수선수상 사진1

광주대학교(총장 김혁종) 여자 농구부가 MBC배 전국대학농구대회 2연패에 성공했다.

 

광주대는 14일 전남 영광스포티움 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제33MBC배 전국대학농구 용인대와의 여대부 결승전에서 75-60으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광주대는 지난해에 이어 대회 2연패 및 통산 4번째 우승을 달성했다.

 

또 대학리그를 포함해 MBC배까지 올 시즌 연승 행진을 ‘16’으로 늘리며 최강 전력임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

 

광주대 홍채린은 대회 최우수선수상, 강유림(이상 2)은 득점상과 수비상, 김진희(3)는 어시스트상, 국선경 감독은 지도자상을 각각 수상했다.

 

광주대 강유림은 이날 25득점 9리바운드로 팀 공격을 이끌었고, 장지은(4)3점슛 4개를 포함해 17득점, 홍채린은 15득점 8리바운드 5도움으로 우승에 기여했다.

 

대회 2연패를 노리는 광주대는 1쿼터부터 용인대를 강하게 압박하며 23-15로 앞서나갔다.

 

2쿼터에서도 공격의 고삐를 늦추지 않고 44-28로 점수를 벌리는 등 기선제압에 성공했다.

 

3쿼터 잠시 공격이 주춤했지만 4쿼터에 3점슛 3개를 쏟아 넣으며 경기의 흐름을 다시 가져왔고 15점 차 대승을 거뒀다.

 

국선경 감독은 선수들이 끝까지 집중력을 가지고 경기를 펼쳐 좋은 결과를 가져온 것 같다면서 “915일부터 시작되는 챔피언전을 잘 준비해 정규리그에 이어 통합 우승을 달성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담당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