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취업·창업중심 교육명문대학 광주대학교

취업-창업 중심교육명문대학 광주대학교

탑유틸 메뉴
로그인
사이트맵
ENGLISH
CHINESE
통합검색

광주대뉴스

뉴스, 보도, 홍보 자료 접수는 이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자료 접수

제 목광주대 문예창작과 이꽃님 동문, 문학동네 청소년문학상 ‘대상’ 영예

내용보기
광주대 문예창작과 이꽃님 동문, 문학동네 청소년문학상 ‘대상’ 영예 사진1

광주대학교 문예창작과 이꽃님 동문(28·10학번)이 제8회 문학동네 청소년문학상 대상을 받았다.

 

동화작가인 이 씨는 과거(1980년대)와 현재의 중학생 여자아이들이 우연한 기회에 편지를 주고받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장편소설 세계를 건너 너에게 갈게로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수상작 세계를 건너 너에게 갈게20181월께 발간되며 수상작 심사평과 수상소감은 계간 문학동네 가을호에 실릴 예정이다.

 

문학동네 청소년문학상은 청소년문학 활성화를 위해 출판사 문학동네가 진행하는 공모전으로 청소년이 읽을 수 있는 미발표 장편소설을 대상으로 한다.

 

이씨는 2014년 서울신문 신춘문예 동화부문에서 메두사의 후예가 당선되면서 동화작가로 작품 활동을 시작했고 이름을 훔친 소년(2015)’악당이 사는 집(2017)’ 등 청소년 동화를 출간했다.

 

이씨는 글쓰기가 정말 재미있어서 겁도 없이 글을 쓰기 시작했는데, 이게 얼마나 무섭고 어려운 일인지 깨닫게 해주는 한 해였던 것 같다면서 이번에는 운이 좋아 좋은 결과를 얻었지만 언제든 '내가 글을 놓으면 글이 떠나버린다'는 생각을 가슴에 품고, 놓치지 않고 살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이어 글쓰기에 있어서 생명의 은인이나 다름 없으신 광주대 배봉기 교수님과, 사랑하는 가족들, 그리고 심사위원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덧붙였다.



담당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