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취업·창업중심 교육명문대학 광주대학교

취업-창업 중심교육명문대학 광주대학교

탑유틸 메뉴
로그인
사이트맵
ENGLISH
CHINESE
통합검색

광주대뉴스

뉴스, 보도, 홍보 자료 접수는 이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자료 접수

제 목진월작은도서관, 독서·문화요람 역할 ‘톡톡’

내용보기
진월작은도서관, 독서·문화요람 역할  ‘톡톡’ 사진1

진월작은도서관, 독서·문화요람 역할 톡톡

올 들어 14130권 열람· 5026권 대출

인문학 강좌 등 7개 프로그램 큰 인기

 

 

광주대학교(총장 김혁종) 산학협력단이 운영 중인 진월작은도서관이 지역주민의 독서와 문화 요람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진월작은도서관은 올 들어 9일 현재까지 지역주민 2830명이 14130권의 책을 열람하고, 2067명이 5026권의 도서를 대출했다고 밝혔다. 어린이집 원생 등 아동 240명은 견학을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

 

진월작은도서관은 다양한 문화강좌를 운영하며 동네 독서·문화공간 만들기에도 제몫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7000여 권의 도서를 소장한 진월작은도서관은 올 들어 215권의 신간을 구입, 새로운 정보에 목말라하는 지역민의 갈증을 해소하며 독서문화 형성에 기여했다.

 

각종 인문학 강좌와 독서치료 등 22차례 진행한 7개 프로그램엔 168명이 참여하는 등 지혜 창작소역할도 한 것으로 평가됐다.

 

특히 미술퍼포먼스와 로봇과학 프로그램 등 유아와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이 어린이와 학부모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받으면서 추가 수업을 진행 중이다. 정원을 넘어선 신청자로 인해 미처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못한 어린이 등을 배려해서다.

 

진월작은도서관 관장인 광주대 임형택 교수는 진월작은도서관이 문화 사랑방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도서관 이용 편익 향상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담당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