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취업·창업중심 교육명문대학 광주대학교

취업-창업 중심교육명문대학 광주대학교

탑유틸 메뉴
로그인
사이트맵
ENGLISH
CHINESE
VIETNAMESE
통합검색

광주대뉴스

뉴스, 보도, 홍보 자료 접수는 이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자료 접수

제 목광주대 대동제 ‘청춘은 바로 지금, 이 순간’

내용보기
광주대 대동제 ‘청춘은 바로 지금, 이 순간’ 사진1
광주대 대동제 ‘청춘은 바로 지금, 이 순간’ 사진2
광주대 대동제 ‘청춘은 바로 지금, 이 순간’ 사진3

광주대학교(총장 김혁종)7일부터 8일까지 청춘은 바로 지금, 이 순간이라는 주제로 학교 정문주차장 특설무대와 대운동장, 호심관 일원에서 대동제를 연다.

 

이번 축제는 e-스포츠대회와 역사바로알기 퀴즈대회, 유학생과 함께하는 문화체험 등 볼거리와 즐길 거리, 다양한 먹거리를 마련해 모두 하나 되는 한마당 큰 잔치로 펼쳐진다.

 

축제 첫날 유학생과 함께하는 전통음식 체험행사가 진행됐다. 이번 체험활동은 8일까지 진행되며 중국과 베트남 등 유학생들이 준비한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대동제 특설무대에서는 광주대 학생들의 끼를 엿볼 수 있는 총 30팀의 장기자랑이 진행된다.


또 광주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축제기간 동안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메이크업 TIP’ 현장특강 등을 진행해 학생들의 취업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둘째 날에는 우리나라 역사바로알기 퀴즈대회가 개최된다. 퀴즈대회는 일본경제침략과 역사 왜곡 등 다양한 문제를 통해 일본의 행동에 부당함을 알리고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와 함께 볼링, 당구, 포켓볼 대회, 카드라이더 PC게임 등 e-스포츠대회를 개최해 각 프로그램의 우승자를 가린다. 광주대 동아리와 총학생회의 특별 공연도 펼쳐질 계획이다.

 

사랑 나눔 행사도 펼쳐진다.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혈액원과 함께 학교 분수대와 운동장에서 생명 나눔 헌혈 및 헌혈증 기부 행사를 벌여 어려운 이웃에게 헌혈증을 기부키로 했다.

 

첫째 날과 둘째 날 모두, 오후 9시부터는 반하나를 비롯해 이준호, 닐로, 임한별, 선미 등 인기가수들의 축하공연으로 마무리된다. 

 

광주대 김진용 총학생회장은 이번 축제가 학교 구성원 모두와 지역민들이 하나 되는 자리가 됐으면 한다면서 학생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아, 건전한 대학문화를 만들고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항상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담당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