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취업·창업중심 교육명문대학 광주대학교

취업-창업 중심교육명문대학 광주대학교

탑유틸 메뉴
로그인
사이트맵
ENGLISH
CHINESE
통합검색

학사안내

제 목2018-1학기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2/19(월) 09:00~ 2/23(금) 16:00까지)

내용보기

[2018-1학기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1. 납부기간: 2018.02.19.() 09:00 ~ 02.23.() 16:00까지

고지서 발송일 : 2018. 02.09.() 예정

(2018-2학기부터는 우편으로 발송하지 않습니다.)

고지서 출력일 : 2018. 02.13.() 부터

경로 : 학교홈페이지 온라인행정 등록업무 고지서 재발급

 

2. 납부 방법

  일시납부

은행에 직접 납부: 록금 고지서를 지참하여 광주은행·국민은행·농협 전국 전 지점에서 납부.

가상계좌 이용 납부: 고지서에 기재된 광주은행 가상계좌에 입금

가상계좌란 등록금 납부자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학생 개인별 가상계좌를 부여하고, 전국 모든 은행에서 입금자가 누구이든 관계없이 무통장입금을 통해 납부 할 수 있는 등록금 전용계좌임.

가상계좌는 1회만 입금이 가능하며, 등록금과 수혜경비 모두 납부 할 경우 반드시 합산 금액(등록금+학생경비)을 입금.

 

  카드납부

광주은행 비자카드 : 광주은행 영업점에서 납부

신한카드 : - 신한카드 홈페이지(www.shinhancard.com)서비스대학등록금납부

- 가까운 신한은행 방문 납부 가능

국민카드 : - 국민카드 홈페이지(www.kbcard.com)서비스대학등록금납부

- 가까운 국민은행 방문 납부 가능

납부가능시간: 오전 9~ 오후 4

 

  분할납부(대학 홈페이지 학사안내 참고)

신청기간 : 2018.02.05.() ~ 02.09.() 5일간

신청방법 : 학교홈페이지 온라인행정등록업무분할납부 신청

분할횟수(선택)

금액

비고

4

실납부금×1/4(각 회차별 실납부금의 25%)

2,3,4회 선택

분납기간:

분할 납부 등록기간에 납부하지 않을 시 분할납부 신청이 자동 취소됩니다.

분할납부 최종 미납시 학칙에 의거하여 직권휴학처리하며, 납부한 등록금은 복학학기로 이월됩니다.

 

 

 

3. 기준학점 초과 재수강 고지서 발급 안내

고지서를 발급 받은 후 기준학점을 초과한 경우 2018-1학기 최종 수강신청 완료후 총무처 경리팀(670-2582)으로 전화를 주시면 바로 고지서를 생성해 드리며, 최종 수강 신청 후 익일 고지서가 자동 생성이 되므로 학교 홈페이지에서 출력하여 납부 하시면 됩니다.

(변경된 수강학점에 대한 고지서는 우송하지 않음)

4. 수업연한 8학기 초과자 등록 안내

8학기 등록(수업연한이 5년인 경우 10학기 등록) 이후 미졸업자, 조기복학한 부분수강자, 재입학자인 경우에는 신청학점에 따라 아래와 같이 해당하는 등록금을 징수 합니다.

고지서출력 : 2018.03.12.() 

납부 기간 : 2018.03.12.() 09:00 ~ 03.14.() 16:00 까지   

학점등록 책정표

구분

수강신청학점

납부 등록금

비고

학부

1 ~ 3학점

수업료의 6분의 1

 

4 ~ 6학점

수업료의 3분의 1

 

7 ~ 9학점

수업료의 2분의 1

 

10학점 이상

수업료 전액

 

5. 유의사항  

실납부액 “0”원 등록처리 방법  학교 홈페이지 온라인행정업무에서“0등록처리를 클릭 또는 수납은행에 방문하여 고지서 수납처리가 되어야 등록이 완료 됩니다.  

장학금 수혜학생 중 휴학신청자는 등록금을 납부하셔야 장학이 인정 됩니다.

등록금 납입증명서는 납부한 다음날부터 온라인 행정에서 조회 및 출력이 가능합니다.

(경로: 학교홈페이지 온라인행정 등록업무 교육비납입증명서 출력)

자퇴하는 경우 등록금 반환은 반환 기준일에 따라 적용 됩니다.(대학등록금에 관한 규칙 제6조 제2)

반환사유 발생일

반환금액

학기 개시일부터 35일까지

(201821일 휴학생부터 적용)

등록금의 5/6 해당액

학기 개시일에서 35일이 지난 날부터 60일까지

(201821일 휴학생부터 적용)

등록금의 2/3 해당액

학기 개시일에서 60일이 지난 날부터 90일까지

등록금의 1/2 해당액

학기 개시일에서 90일이 지난 날

반환하지 아니함

 

 

6.관련 문의

등록금

복학/재입학

수강

장학금/학자금융자

학생경비

062-670-2582~3

670-2737,2072

670-2107~8

670-2119,2134

670-2120

 

붙임 2018-1등록관련FAQ.  

     2018-1고지서 출력 방법 . 



담당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