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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현장실습지원센터] 2020-1학기 현장실습4 운영 계획

내용보기

현장실습지원센터  

 

2020-1 학기 현장실습 4 운영계획

1. 현장실습 개요

전공 분야와 관련된 산업체에 파견 하여 현장을 체험하고 , 산업현장의 제반 기술과 과제를 해결하는 실무능력과 적응능력 배양을 통한 수요자 중심의 현장밀착형 인재양성

현장실습 교과목명

학점

실습 주수

현장실습 기간

현장실습 4

15

15 주 이상

2020.03.02.( ) ~ 2020.06.12.( )

 

2. 지원내용

연번

구 분

지원비 항목

지원 내용

1

LINC+ 사업비 지원

LINC+ 사업 참여학부 ( )* LINC+ 사업 참여학생이 협약업체로 실습하는 경우

실습학생

- 상해 보험 가입

2

교비 지원

그 외의 경우

실습학생

- 상해 보험 가입

LINC+ 사업 참여학부 ( ) : 컴퓨터공학과 , 건축학부 ( 건축학전공 ), 인테리어디자인학과 , 사진영상드론학과 , 융합디자인학부 ( 시각영상디자인전공 ), 융합소프트웨어학과

LINC+ 사업비는 LINC+ 사업 참여기업 으로 현장실습을 나간 LINC+ 사업 참여학생 대상으로만 지원가능 )

- LINC+ 사업 참여학부 ( ) LINC+ 사업단 서식 을 사용 미참여학부 ( ) 현장실습지원센터 서식 사용

2019 1 1 일부터 소득세법 시행령 개정에 의거하여 기타소득 ( 초청강사료 및 제수당 ) 에 관해 8.8% 세금 공제 후 지급합니다 .(125,000 원 이하는 세금을 공제하지 않습니다 )

LINC+ 사업 참여학부 ( ) 의 참여 학생은 사업단 ( 인성관 3 LINC+ 사업단 ) 으로 방문제출

( 담당자 : 정지운 , 062-670-2214), 미 참여학부 ( ) 행정관 5 층 교무처 현장실습지원센터 방문 제출

 

3. 현장실습 4 진행 일정

현장실습 4 방문 신청기간 ( 서류제출 ) : 2020.02.03.( ) ~ 02.12(수 ) 12:00 까지

          LINC+ 사업 참여학부 ( ) 는 인 성관 3 LINC+ 사업단 ,

미 참여학부 ( ) 행정관 5 층 교무처 현장실습지원센터 방문 제출

 

 

수강신청 기간

       - 반드시 현장실습 4 방문신청 ( 서류제출 ) 수강신청 기간에 해당 학부 ( ) 전공과목으로 개설된 현장실습 4 과목으로  

       수강신청 해 주시기 바랍니다 . ( 현장실습 서류제출과 수강신청은 별개 )  

     -   관련서류가 미비된 경우 강제 수강 삭제 합니다 .

현장실습 기간

    - 현장실습 4 : 2020.03.02.( ) ~ 2020.06.13.( )

결과보고서 제출마감일

    - 현장실습 4 : 2020.06.20.( ) 12:00 까지

 

4. 제출서류 ( 대학혁신지원사업단 서식 사용함 )

. 신청서류 ( 수강신청 전 방문 제출서류 )

1) 학생 : 현장실습 수요조사 및 참여신청서 ( 학생용 )[ 서식 13]

          개인정보 수집 · 이용 · 제공 동의서 [ 서식 13-1]

          자기소개서 [ 서식 13-2]

          현장실습보험가입 동의서명 [ 서식 13-3]

            산업체 현장실습 협약서 [ 서식 19] : 대학혁신지원사업단 직인을 반드시 받아 제출

               ( 성실관 1 층 대학혁신지원사업단 )

2) 기업 : 현장실습 수요조사 및 참여신청서 ( 기업용 )[ 서식 17]

          현장실습지도계획서 ( 기업용 )[ 서식 17-1]

          확인서 ( 기업용 )[ 서식 17-2]

 

. 결과보고 서류 ( 현장실습 종료 후 제출서류 )- 모든 서류 작성은 컴퓨터로 작성

  1) 학생 : 현장실습 결과보고서 ( 학생용 )[ 서식 13-5]

            현장실습 일지 [ 서식 14] : 실습일지는 실습일자 ( 요일포함 ), 하루에 1 장씩 매일 , 100 자 이상 성실히 작성하여야 합니다 . 실습했던 내용과 배운 내용 , 느낀 점 등을 서술

            현장실습사진 [ 서식 14-1]

            현장실습 출근부 [ 서식 14-2] : 반드시 서명으로 작성

            현장실습 설문조사서 ( 만족도조사 )- 학생용 [ 서식5]        

 

          실습업체에서 현장실습지원비 를 지급받은 내역이 담긴 통장사본 (3,4,5,6 )

 

 

    2) 기업 : 현장실습 결과보고서 ( 기업용 )[ 서식 17-3]

 

            ② 현장실습 실습생 평가 및 지도보고서 ( 기업용 )[ 서식 17-5] 17-5]

            ③ 현장실습 설문조사서 ( 만족도조사 )- 기업용 [ 서식 18]

3) 교수 : 현장실습 방문 지도보고서 ( 교수용 )[ 서식 16]
 

 

 

. 보고서 제출 순서                                                                

  (1) 현장실습 결과보고서(학생용)[서식13-5]

   (2) 현장실습 일지[서식14]

   (3) 실습사진[서식14-1]

   (4) 현장실습 출근부[서식14-2]

   (5) 만족도조사(학생용)[서식15] 

  (6) 실습업체에서 현장실습지원비를 지급받은 내역이 담긴 통장사본(3,4,5,6) 

   (7) 현장실습 결과보고서(기업용)[서식17-3]

   (8)  실습생 평가 및 지도보고서(기업용)[서식17-5]

   (9)현장실습 설문조사서(만족도조사)-기업용[서식18]

   (10) 현장실습 방문 지도보고서(교수용)[서식16]


모든 제출 서류는 학생이 기업체 제출서류까지 구비하여 지도교수님의 최종 확인 및 서명을 받고 현장실습지원센터 ( 행정관 5 층 교무처 : 062-670-2107 )

            (LINC+ 참여학과는 LINC+ 사업단 : 062-670-2214) 으로 방문제출)

    

5. 유의사항

                                           

 

 

수강신청 전 반드시 현장실습 신청서류가 제출 되어야 합니다 ( 방문제출 ).

이미 취업한 기관 (4 대보험 가입 ) 에서의 근무는 현장실습 으로 불인정 됩니다 .

현장실습 기관에서의 실습학생 산재보험 가입을 권장합니다 .

현장실습은 학생 전공과 관련된 실무교육 을 포함한 실습과정으로 운영되어야 합니다 .

학생 전공과 관련이 없는 분야 산업체에서의 업무는 현장실습으로 불인정 됩니다 .

실습일지는 실습일자 ( 요일포함 ), 하루에 1 장씩 매일 , 100 자 이상 성실히 작성하여야 합니다 . 실습했던 내용과 배운 내용 , 느낀 점 등을 서술합니다 .

출근부의 기업지도위원 확인란에 반드시 서명으로 하고 , 총실습일수는 법정 공휴일을 제외합니다 .

현장실습 결과보고 서류 제출을 완료한 학생을 대상으로 센터에서 정보전산원에 요청하여 성적을 부여합니다 (Pass/Fail). 담당교수는 성적을 입력할 수 없으며 , 해당기간 안에 결과보고 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학생은 Fail 성적을 부여합니다 .

수강신청 전 유의하시고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감사합니다 .

 

모든 제출서류는 학생이 기업체 제출서류까지 구비 하여 지도교수님의 최종확인 및 서명을 받고 행정관 5 층 교무처 수업학적팀으로 방문제출

운영 관련 미숙지에 관련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붙임파일 운영계획을 반드시 참고하여 숙지 및 유의 부탁드립니다 .

 

2020.1.3.

 

현장실습지원센터



담당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