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취업·창업중심 교육명문대학 광주대학교

취업-창업 중심교육명문대학 광주대학교

탑유틸 메뉴
로그인
사이트맵
ENGLISH
CHINESE
VIETNAMESE
통합검색

의견함

의견함 은 대학의 건전한 토론문화를 펼쳐가는 장입니다.
본 장이 성숙한 대학인, 지성인의 사이버 문화공간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글을 올리실 때에는 가능한 감정을 억제하여 건전한 비판과 토론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협조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취지에 어긋난 욕설 및 저속한 언어 사용, 광주대학교 명예를 실추시키는 내용, 근거가 불명확 하거나 특정인을 비방하는 내용, 상용 광고 내용, 게시판 설치 취지에 벗어난 내용, 기타 불건전한 내용의 글 등은 게시를 금합니다.
의견개진의 자유와 더불어 그에 대해 책무를 다하는 광주대학인의 자세를 당부드리며, 위 사항을 지키지 않는 글은 언제든지 임의 삭제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제 목도서관 관련 건의입니다.

  • 작성자지역주민
  • 작성일2016-05-24 10:15:37
  • 조회수868
내용보기
저는 얼마전부터 호심기념 도서관에서 자주 공부를 합니다.
그런데 이곳에서 공부를 하며 굉장히 놀란 게 있었습니다.
바로 도서관 밖에서 떠드는 학생들이 너무나 많다는 거였습니다.
대학도서관 건물은 정숙의 상징 아닌가요? 도서관 근처에선 숨죽이고 걷는 게 상식이거늘,
대학도서관 건물 앞에서 서서, 혹은 벤치에 앉아 시끄럽게 이야기하고 웃고 심지어 게임을 하고 소리를 지르더군요. 정말 깜짝놀랐습니다.

2층 열람실 창문 바로 밖에서 그렇게 떠들다 보니 소리가 직통으로 들어와서 정말 잘 들립니다.
주변 사람들도 가끔씩 인상을 찡그리더군요.
너무 심하게 시끄러웠던 날, 경비아저씨께 가서 주의를 좀 주라고 부탁드렸더니
이미 한 번 말했는데 안 듣는다, 그런데 자기는 쫒아낼 권한이 없다. 어쩔수 없다. 이렇게 말씀하시더군요.
그래서 제가 직접 가서 여기 도서관건물입니다. 조용히 해주세요. 했더니 알겠다고 대답은 했으나, 그 후로도 다른 학생들이 계속 소음을 만들고 있습니다.

부탁드리는데 도서관 건물 앞 벤치와 기둥 근처에 '이곳은 도서관 건물이니 정숙해주길 바란다' 는 취지의 안내문을 몇 개 걸어주시면 안되겠습니까?
지성과 정숙과 교양의 상징인 대학도서관이니 만큼, 성숙한 도서관문화가 조숙히 만들어지기를 바랍니다.
그것말고는 잘 애용하고 있습니다. 훌륭한 시설 감사드립니다.

담당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