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취업·창업중심 교육명문대학 광주대학교

취업-창업 중심교육명문대학 광주대학교

탑유틸 메뉴
로그인
사이트맵
ENGLISH
CHINESE
통합검색

광주대뉴스

뉴스, 보도, 홍보 자료 접수는 이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자료 접수

제 목광주대 축구 U리그 10연승…8권역 우승 확정

내용보기
광주대 축구 U리그 10연승…8권역 우승 확정 사진1

광주대학교(총장 김혁종) 축구부가 2017년 대학리그(U리그)에서 10연승으로 우승을 확정했다.

 

광주대는 8일 광주과학기술원 축구장에서 열린 U리그 8권역 10라운드 전주기전대와의 경기에서 4-0으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10승을 신고한 광주대는 남은 2경기에 상관없이 8권역 1위를 확정하며 U리그 왕중왕전 진출 티켓을 잡았다.

 

자력 우승까지 승점 1을 남겨뒀던 광주대는 후반 화끈한 공격 축구로 상대를 완파했다.

 

U리그 후반기 첫 경기였던 이날 광주대는 전반전부터 몇 차례 날카로운 공격력으로 상대를 압박했다.

 

탐색전을 끝낸 광주대는 후반 14분 김재봉(3)이 프리킥 상황에서 상대 골망을 흔들며 첫 득점을 신고했다.

 

기선 제압에 성공한 광주대는 후반 33분과 34분 김민석(3)과 조규성(2)이 잇따라 득점에 성공했고, 후반 49분 김민석이 승부에 쐐기를 박는 추가골을 넣으며 조 1위를 확정했다.

 

광주대는 오는 12일 호남대와 호남대잔디구장에서 11라운드를 펼친다.

 

광주대 이승원 감독은 어려운 순간도 많았지만 선수들이 똘똘 뭉쳐 10연승으로 권역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것 같다면서 남은 경기도 긴장을 늦추지 않고 전승으로 우승을 차지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U리그 8권역은 광주대와 남부대, 동강대, 조선이공대, 전주기전대, 우석대, 호남대 등 7개 대학이 홈앤드어웨이로 조별리그를 치른다.  

 

8권역 1, 2위 팀은 32개 팀이 참가하는 왕중왕전에 직행하고, 3위 팀은 타권역 팀과 플레이오프를 펼친다.  



담당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