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취업·창업중심 교육명문대학 광주대학교

취업-창업 중심교육명문대학 광주대학교

탑유틸 메뉴
로그인
사이트맵
ENGLISH
CHINESE
통합검색

광주대뉴스

뉴스, 보도, 홍보 자료 접수는 이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자료 접수

제 목광주대 축구 U리그 11연승…전승 우승 ‘-1’

내용보기
광주대 축구 U리그 11연승…전승 우승 ‘-1’ 사진1

광주대학교(총장 김혁종) 축구부가 2017년 대학리그(U리그)에서 11연승을 달리며 전승 우승에 바짝 다가섰다.

 

광주대는 12일 호남대학교 축구장에서 열린 U리그 8권역 11라운드 호남대와의 경기에서 김근웅(3)의 결승골을 앞세워 1-0으로 승리했다.

 

11연승을 기록한 광주대는 오는 15일 광주과학기술원 축구장에서 열리는 최종 라운드 조선이공대와의 경기에서 승리하면 전승으로 우승하게 된다.

 

이날 현재 11개 권역별리그 83개팀 중 광주대와 울산대(11권역) 2개 대학만 전승을 기록하고 있다. 광주대는 1경기, 울산대는 2경기를 남겨두고 있다.

 

지난 10라운드 승리로 자력 우승을 확정한 광주대는 이날 안정된 경기 운영을 선보이며 기선제압에 성공했다.

 

전반 27분 김근웅이 하프라인에서부터 빠르게 드리블한 뒤 페널티박스 부근에서 강력한 오른발 슈팅으로 상대의 골망을 흔들었다.

 

광주대는 이 골을 끝까지 지켜내며 연승 행진을 ‘11’로 늘렸다.

 

광주대 이승원 감독은 전승 우승까지 한 경기만 남은 만큼 끝까지 긴장을 늦추지 않고 철저히 준비해 유종의 미를 거두겠다고 말했다.

 

한편 U리그 8권역은 광주대와 남부대, 동강대, 조선이공대, 전주기전대, 우석대, 호남대 등 7개 대학이 홈앤드어웨이로 조별리그를 치른다. 8권역 1, 2위 팀은 32개 팀이 참가하는 왕중왕전에 직행하고, 3위 팀은 타권역 팀과 플레이오프를 펼친다.



담당부서